MY MENU

주변관광지

  • 청평호반

    미루에서 자동차로 약 15분거리

    한화리조트 양평은 총 401실의 객실과 각종 레포츠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전원속에서 쾌적하고 즐거운 휴식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주변의 산책로가 있어서 가벼운 등산과 여름에는 시원한 물의 옥외수영장이 있으며 겨울에는 스릴이 있는 눈썰매장을 갖추고 있는 종합휴양지이다.

  • 유명산휴양림

    미루에서 자동차로 약 5분거리

    유명산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있는 산으로 입구까지 미루에서 차로 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청평댐을 바라보며 북한강을 건넌 뒤 청평호수변으로 난 멋진 드라이브 코스를 달리면 고개가 나오고 고개를 내려가면 설악면이다.

    설악면에서 양평이라는 표시가 있는 방향의포장도로를 따라가면 아름다운 숲과 개울이 나오고 이곳을 지나 조금 더 들어가면 오른쪽으로 큰 산, 왼쪽으로도 큰 산이 보이는 계곡이 나타나고 곧이어 유명산 휴양림과 유명산 등산로가 시작되는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길이 나타난다. 도로는 중미산과 유명산사이의 안부를 넘어 조망이 좋은 고개마루턱에서 내려가면 양평쪽으로 가는 길이 된다. 고개를 넘기전 주차장에서 능선으로 올라가는 길이 유명산으로 올라가는 길이며 골짜기로 들어가면 입구지 계곡이 된다.

    유명산 등산은 계곡과 능선을 연결시키는 코스로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어느산보다도 다양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산은 별로 높지않고 입구지계곡 상류쪽으로 난 하산길 중 첫 부분이 대단한 급경사를 이루고 있으나 다른 곳은 급경사라고 할만한 곳이 없어 이 부분만 조심하면 산행하기가 좋으나 계곡까지 연결시킬 경우 만만하다고 만은 할 수 없는 코스이다. 특히 계곡코스는 울퉁불퉁한 바위에다 물을 건너는 위험한 곳도 있으므로 강우기에는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 아침고요수목원

    미루에서 자동차로 약 35분거리

    『 아침고요』는 경기도 가평군 축령산(879m) 기슭에 자리한 곳으로 1996년 한상경 교수(삼육대 원예학과)가 설립했으며, 단순히 식물 수집의 개념이 아닌 원예미학적인 관점으로 한국의 미를 최대한 반영하여 계절별, 주제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정원들이 있는 곳이다. 선진국의 도시에는 각국의 고유 특성을 지닌 정원(garden)들이 있다.

    그러나 외국과 한국 그 어느 곳에서도 한국정원(Korea Garden)은 찾아보기가 힘들다. 원예학자인 한상경 교수는 이 점에 깊은 안타까움과 책임감을 느끼고, 우선 한국정원을 정의하고 그 모형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한상경 교수는 한국정원을 "한국자연의 아름다움(곡선. 비대칭의 균형)을 울타리 안으로 옮겨온 것"이라고 정의하고, 아침고요에 이 민족의 삶과 애환이 서린 한국정원을 만들고자 하였다. 그리하여 한국은 물론 나아가서는 세계인들이 이 아침고요에서 한국의 참 모습을 느끼고, 마음껏 쉬며 명상하고 자연속에서 감동을 받고 돌아가도록 의도 하였다. 『아침고요』라는 이름은 인도의 시성 `타고르'가 일찌기 조선을 "고요한 아침의 나라"라고 예찬한데서 비롯된, 한국적인 자연미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고 여겨져 붙이게 되었다.

  • 중미산 천문대

    미루에서 자동차로 약 15분거리

    중미산 천문대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우주의 신비로운 경관이 가득한 곳으로 공해가 없어 서울근교에서는 가장 많은 별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대구경의 천체 망원경을 통해 달의 분화구, 바다, 산맥, 토성의 띠, 목성의 줄무뉘, 성운, 성단 등을 관찰할 수 있다. 어른들에게는 아름다운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별자리 공부를 겸할수 있는 좋은 추억이 되어줄 곳으로 미루에서 차로 15분거리로 미리 미리 준비하여 잊지못할 기억을 만들수 있으며, 유명산 휴양림과 가까운 거리로 유명산 휴양림을 거쳐 중미산 천문대를 보는 것도 좋은 여행의 코스가 될 수 있을것이다.

  • 가일미술관

    미루에서 자동차로 약 10분거리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문화마을 들어가는 입구에「가일미술관」이 있다. 가일미술관은 폐교를 임대한 서영석 화백이 운영하는 사설 미술관이다. 이 미술관의 주요 고객은 주민을 물론 유명산과 중미산을 등반하는 등반객들이다.폐교에 위치한 미술관에 호기심을 느껴 찾아드는 사람이 주인데 서화백은 이런 일들은 맞아 친절하게 자신의 그림 안내를 해준다. 사람과 그림은 가까와야 한다는 서화백의 생각때문이다. 또 서화백은 화가들을 초대 초청전을 할 계획도 가지고 있고 그것을 마을 축제로 만들고 싶은 꿈도 가지고 있다. 가족이나 연인들이 방문하여 그림을 둘러보면 또 하나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어줄것이다.
    특히 유명산 휴양림을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서 휴양림을 둘러보며 함께 찾는다면 더 좋은 여행이 될것이다.

  • 강촌리스트

    미루에서 자동차로 약 45분거리

    도심에서 멀지않은 청정지역 북한강변에 위치한 강촌리조트는 스키, 골프, 수영,콘도를 한곳에서 누리실 수 있는 사계절 가족 휴양지이다. 서울에서 기분좋은 드라이브길 1시간 남짓! 생각보다 가까이에 강촌리조트가 있다. 양수리, 가평을 지나 기분좋게 드라이브하다 보면 어느새 LG강촌리조트! 경춘 고속도로가 착공(예정)되고 경춘선 복선 전철이 2007년 준공되면 40분대 진입이 가능한 명실상부한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리조트로 각광받게 될것이다.